라오스여행하기 _ 비엔티엔 왓타이공항에서 비엔티엔 시내가는 방법

라오스 여행 _

비엔티엔 왓타이공항에서 비엔티엔 시내가는 방법

(티웨이항공 새벽 1시도착, 라오스택시이용)

동남아 여행은 항상 저녁 또는 밤에 출발하는 항공으로

새벽 1시경에 도착하는 스케줄이 많습니다.

저희 역시 인천공항에서 티웨이항공 21:15에 출발하여

새벽1시에 라오스 비엔티엔 왓따이국제공항에 도착 (비행시간 5:35) 했네요 ~~

라오스 비엔티엔 왓따이 공항 출입국 신고하고 밖에 나오니 1시 30분이 넘었습니다.

대부분의 왓따이 공항내 가게가 문을 닫았으며,

라오스 유심칩 판매는 하고 있으나 시내보다 비싸기 때문에 사지 않고

다음날 시내에서 구매했습니다.

환전소도 문을 닫아 환전은 하지 못했으나 비엔티엔은

달러, 태국 바트 등 외국돈도 사용이 가능

대부분의 한국여행객들은 자유여행객보다 패키지으로 온사람이 많았으며

하나투어 등 버스들이 대기하고 있네요 ~~

저희는 자유여행이기에 왓따이 공항에서 비엔티엔 시내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있습니다.

라오스 비엔티엔공항은 택시비를 미리 지불하고

택시를 타는 시스템으로 택시비는 7달러 정찰제입니다.

우리는 일단 인포메이션에서 택시티켓을 7달러에 사고

대기하고 있던 택시기사 안내로 택시를 타고 미리예약한 숙소인

MIXOK INN 으로 이동했다.

택시기사님들과 영어가 안통해서 미리 캡쳐해 놓은 지도를 보여주며

겨우 주소를 알려 줄수 있었습니다.

구글지도에도 예약한 호텔에서도 현지어로 된 호텔이름을 확인 할수 없어서

지도를 캡쳐할때

주변에 큰 건물,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것들을 같이

캡쳐해서 택시기사님이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

라오스 비엔티엔 왓따이공항에서 비엔티엔 시내까지 이동

-- 라오스 비엔티엔 왓따이 국제공항에서 여행자 거리까지는 대략 7km 정도이고요,

택시 이동의 경우 7달러... 정찰제 , 뚝뚝이는 공항 내에서 영업이 제한됩니다.

---공항청사 안에 택시티켓 발매합니다. 툭툭은 걸어서 공항 완전히 벗어난

도로가에서 타야 합니다.

택시는 비엔티엔시내까지 5만낍(1만낍=약 1,400원).

툭툭은 바가지가 심해서 가능한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라오스는 택시 메타기가 없습니다. 심야 할증료도 없습니다

-----------------------------

왓따이 공항에서 비엔티엔 시내 호텔까지는 약 10분 정도 걸렸으며,

주변이 깜깜하고 심지어 호텔까지 불이 꺼져 있어 당황스러웠지만

택시기사님 문을 계속 두드려 보라고 하며 가지 않고

문이 열릴 때까지 도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밤늦게 도착해서 신중하게 고른 mixok inn 호텔은

저렴한가격, 비엔티엔시내 중심가에 위치, 24시간 데스크 운영,

외국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안내되어 있어 여러가지 고려해서 선택하였으나 완전 판단 미쓰네요 ~~

택시카고 도착했을 때는 대략 새벽 2시정도 되었었는데

시내 중심가라고 하기에는 가로등도 없고,

호텔데스크도 불을 꺼놓고 문도 잠가져 있네요 ~~

주변에 혼자 서있는 여자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일행 말로는 트렌스젠더 같다는 ㅋㅋ

어둡고 지나다는 사람도 없고 해서 뭔가 으스스 했네요 ~~

한 10분정도 문을 두드리고 큰소리로 얘기하니 ..

안쪽에서 자고 있던 직원이 깨서 문을 열어 줍니다.

대충 체크인을 하고 호텔로 들어 갔는데

방상태도 저렴한 만큼 별로였네요 ~~

침대도 눅눅하고 에어컨도 안되고 내부시설도 오래되고 ㅋㅋ

그리고 결정적으로 배가 고픈데 주변에 문연대가 없고

나가기가 좀 그럴정도로 번화가 인데도 너무 어둡고 조용하네요  . .

늦게 비엔티엔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먹을것 좀 싸오고

저렴한 곳 보다는 큰 호텔을 잡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환전은 시내 은행 환전 창구 이용했는데

atm이 있는 거의 대부분 안쪽에 환전창구가 있습니다.

100 유로환전 했는데 환전율은 100유로 : 950,200낍 이었습니다.

라오스 유심칩 unitel 심카드

1.5gb , 라오스유심 10000킵, 라오스 유심 충전 10000킵(만킵 = 1400원)

몰디브리조트 // 말레국제공항에서 가까운 카니 그랜드 씨뷰 앳 마푸시 리조트(Kaani Grand Seaview at Maafushi)

몰디브여행에 공항에서 가까워 편리한 몰디브리조트 카니 그랜드 씨뷰 앳 마푸시 (Kaani Grand Seaview at Maafushi)는 공항에서 스피드 보트로 편도 20불정도에 이동이 가능한 몰디브리조트로 멋진 바다, 비치, 몰디브 분위기를 느끼며...

한국어지원가능(사이트내 하단 언어변경)